본문 바로가기
{RoadBike}/라이딩후기

[주말라이딩] 노일강이 초급코스라고요? with SGJ - 20180520

by 서녕님 2018. 5. 20.

토요일 170km 춘천-주문진 라이딩을 다녀오고 

다음날 일요일 100km 노일강 라이딩을 다녀올수 있을까 걱정이 되긴했지만.. 


노일강 코스는 안가봐서 조금 무리해서 가기로 했어요 ㄷ ㄷ 

초급코스로 많이 가는데.. 리커버리 라이딩 괜찮겠죠? ㅎㅎ


초반 코스는 몇주전에 갔었던 구리200k 코스랑 겹쳐서 

조금 친숙한 느낌이긴 했어요




노일강 코스 거리 100km 획고 1,200m 정도 예상되네요


초반 낙타등 업힐구간이 몇주전에 다녀온 구리200이랑 조금 겹치더군요


방하고개 북측/술어니고개/배바위고개/모곡고개




가평역까지 8시까지 집결인데 남친님이 딜리버리 해주셔서 편하게 잘왔어요

이자리를 빌어 감사 인사 드립니다 ㅎㅎ


대세 벙짱 광우의 라이딩 모임이라 그런지 오늘 라이딩 참가한 사람도 

엄청 많더라구요 (노일강 참석자 19명) 




오늘 노일강은 선주도 함께~ 열심히 달리자 화이팅!!




경강교 자전거길을 이용해서 북한강을 건넙니다.




강 건너서 부터는 연속으로 낙타등 업힐이 계속 됩니다.


방하고개 북측 : 0.68km 73m 10%




광우가 선두에서 막 끌어서 라이딩 페이스가 빠르네요.. ㄷㄷ; 




술어니 고개 나타나자마자 

무서운 싸가지분들은 안보이더군요 ㄷ ㄷ;;






술어니고개 북측 : 2.0km 160m 7%


술어니 고개정상에서 잠식 휴식을 취합니다.

어제 나랑 같이 170km 타고 온 현진인 계속 선두에서.. 큰형님! ㅋㅋ






선두에서 코스맵 보면서 고생해준 노일강 벙짱님^^ 

정말 수고 많았어~!




배바위고개 : 0.51km 43m 8%






모곡고개 북측 : 1.5km 110m 7%


고개 넘어서 고개.. 구리200때에는 100km 타고 이후에 오르는 업힐이라 힘들고

오늘은 어제 라이딩때문에 또 힘드네요 ㅋ




모곡고개를 다운힐해서 좌회전 후 후미 기다리는 중




홍천강 방향으로 주행합니다.




가평역 출발한지 28km 지점에서 비로소 강이 잘 보이는 코스로 진입하네요

여태 업힐만 타다가 집에 갈줄 알았어요 ㅋ




언덕을 넘어 개야생태 이동통로 터널도 지나고..ㅋㅋ




먹방요정님 터널 진입샷






홍천강을 가로지르는 구곡 1교도 지나서 주행합니다




벙짱님 보급은 언제...?? ㅠ




40km 지점에서 보급을 한다고 해서 열심히 이동했어요




멋진 산 아래.. 식당과 가게가 즐비한 팔봉산 관광지에서 

보급을 한다고 하네요~






휴식을 취하며 보급도 함께~ 노일강 벙짱님은 맥콜이군요.. 

내스타일이야~ ㅋㅋ




출발하기전 영재오빠가 노일강 유래 관련해서 정보도 공유해주셨어요 ㅋ


노일리 지명을 따라 흐르는 강이라 노일강이란 이름이 지어졌다더군요

오호~! 왠지 도사님 같은 포쓰 ㅋ




팔봉산 관광지를 출발해서 이동합니다.




다리를 건너자마자 우리에서 닥칠 미래는..

이때는 전혀 짐작도 못했었죠... 




헐;;;? 멀쩡한 길 놔두고 왜 갑자기 깔딱고개 산길이? ㄷ ㄷ






그리고... 진흙길이.. 으아 ㅠㅠ






비가 많이 와준 덕분에 강에 물이 넘실대네요~ 

하늘만 좀 개어줬으면 더 멋졌을텐데 아쉽네용






싸가지 여러분들 사진 찍고 가시죠~ ^^







휠에 진흙이 잔뜩 많이 묻어있어서 노일강 빨래터에서 세척중 ㅋㅋ

하아.. 벌써부터 세차할 걱정이 ㅋ




이건 또 길이 뭥미;; 들바해서 이동합니다 ㅠ 






노일강은 참으로 평화롭습니다 ㅋㅋ


이 다리 건너서 도로 포장 공사 중이라 자갈길 들바해서 또 지나가고 ㅠ




이 물길만 지나면 이제 이런 험난한 여정은 끝인거겠죠? ㅋㅋ






고생스러워도 여기 경치는 정말 호젓하니 멋지네요~






강을 끼고 달리는 길은 정말 좋았어요~ 차도 적고 경치도 정말 좋더라구요




업힐이 시작되면 달리는 싸가지분들~ 잘가요~






달리다가 중간중간 업힐도 있고 나쁘진 않은데.. 왤캐 다리가 무겁지? ㅋㅋ






남은 노일강 코스를 달리고.. 앞에 도사님은 쏠라하시라고 보내드립니다 ㅋㅋ




60km 지점 좌회전하면 노일강 코스는 거의 끝나고 

가평역으로 복귀하는 길이더군요






원소리고개 동측 : 1.12km 101m 8%


저 앞에 있는 업힐은 생각보다 길고 경사도 은근 있더라구요;;




구만고개 동측 : 0.43km 60m 13%


원소리고개 다운힐하고 바로 또 업힐이 딱~!

여기는 짧고 빡세네용




김유정역에서 멀지않은 곳.. 






71km 지점 가평역 가기전에 마지막 보급하고 가실께요~ 





이제 도착까지 30km 남았는데..업힐은 두개 정도 남은거 같네요




삽다리고개 동측 : 1.89km 99m 5%






추곡고개 : 1.72km 143m 8%


마지막 업힐인 추곡고개 구간은 마지막이라 그런지 은근 힘들더군요 




추곡고개 정상에서 잠시 쉬었다갈께요~

헛 큰형님 중간중간에 뭘 그렇게 드십니까? ㅋㅋ




마지막으로 단체샷도 한장 남기는걸로~ ^^




벙짱님 셀카에 배경이 되어서 또 한장~ ㅋㅋ






강촌 유원지부터는 자전거길로 라이딩해서 이동해요




로드자전거 타기전에 왔었던 자전거 길인데 이렇게 또 오게되니 

감회가 새롭네요 ㅋㅋ






자전거길 풍경보면서.. 옛 생각에 젖어서 가다보니... 






아.. 여기 자전거길 겁나 안좋은데.. 생각이 나더군요 ㅋ




그러다가.. 도착까지 몇킬로 남지 않았는데 영재오빠 튜브가 펑났어용 아흑 ㅠ




오늘 벙짱에 선두에 튜브 교체까지 만능인 광우님 완전 짱~!!






자칫 한눈 팔면 놓치는 자전거길 코스 아흑 ㅋㅋ 




그래도 무사히 가평까지 잘 도착했습니다~ ^^




가평역앞 광장에서 벙개 종료하고 먼저가시는 분 배웅하고 

늦은 점심 먹으러 이동합니다




점심먹으러 간다니 신난 먹방요정님 ^^

겁나 빨리 갔는데.. 다른 식당간건 안비밀 ㅋㅋ;;




가평역 가까운 막국수 닭갈비집으로 이동

오후 2시30분 늦은 점심이라 사람이 많지 않아서 다행이더군요~




닭갈비 시간 오래 걸릴꺼 같아서 막국수로 주문했는데..

막국수가 더 오래 걸려서 슬펐어요.. 그래도 맛나니깐 용서할께 ㅠ








그래도 마지막이라고 광우가 식당에서 사진도 남겼어요 ㅎㅎ


모두들 수고 많으셨어요~~




정말 오늘 라이딩은 사진속처럼 맘놓고 샤방하게 탔어요 ㅋㅋ

(뭔가.. 혼이 나간듯한;;;)


노일강 예전부터 가보고 싶었는데 다녀와서 후기쓰면서 드는 생각이..

여기 초급코스 맞나요? ㅋㅋㅋ





스트라바 라이딩기록 

https://www.strava.com/activities/158322188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