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oadBike}/라이딩후기

[주말라이딩] 강화도 건너서 교동도,석모도 라이딩 - 20180603

by 서녕님 2018. 6. 11.

강화도 라이딩은 몇번 다녀왔으니.. 

강화도에 접해있는 석모도도 한번 가고 싶더군요~


석모도로는 배로만 들어갈수 있었지만.. 작년 여름 석모대교가 개통하고는

다리를 건너서도 섬에 들어갈수 있어요^^ 


석모도 가는 김에 강화도 옆, 석모도 위에 있는 교동도도 가기로 했어요





교동도는 민간인통제구역이라 교동대교를 건너는데

민통선 출입신청서를 작성해야 하더군요


일행 중 한명만 작성하면 되더라구요~






레드 티켓같은 출입증도 받았어요 ㅋㅋㅋ




교동대교 진입하기 전 검문소




이른 아침시간이라 그런지 교동대교가 한산하네요~

담엔 자전거로 들어갔다가 나와도 될꺼 같더라구요




교동도에 하나로마트가 있어서 근처 공영주차장에 차를 대고 

이곳을 출발지로 교동도 한바퀴 돌아보아요~






한적한 시골길을 라이딩하는 기분이네요~






도로 노면도 안좋은데가 많고 그러니.. 

왠지 국토종주 자전거길이 생각나더라구요 ㅋㅋ








북측으로 있는 바닷가에는 철조망이 쳐져있어서 

이곳이 민통선지역이란것을 새삼 깨닫게 해주더군요





오랫만에 청개구리군도 만나서 사진 한장 남겨봤어요 ^^




라이딩하다가 망향대? 전망대 느낌나는 곳이 보여서 올라가보기로 했어요




망향대 올라가다가 정상 끝지점이 깔딱에 모래까지 있어서..

조심히 올라가요~



 



바다 건너 보이는 북한.. 저렇게나 가까운 곳이었네요




오 여기 망원경은 무료네요~

망원경 너머로 북한 사람도 본거 같아요 ㅋㅋㅋ





우리가 오늘 라이딩한 교동도 자전거길 안내도가 있더군요






전망대 내려가는 길은 안전하게 조심조심 내려갑니다.






이 교동도는 논이 꽤 많더라구요~ 

섬이라기보다는 작은 시골마을 느낌.. 한적하니 좋았어요~






마포구여성페달부 feat. 게스트 석운 ㅋ









바닷가 철조망과 함께 있는 자전거길이 인상적이네요.

필터 효과도 팍팍~ ㅋㅋ






섬인데도 바다보다 논을 더 많이 보는거 같네요 ㅋ




섬 내부에 저런 나즈막한 산도 몇개 있었어요




어딜봐서 여기가 섬이라는거지? ㅋㅋㅋ




교동도 자전거길은 도로옆에 저렇게 마련이 되어 있지만 

깨끗이 정비가 안되어 있어서 그냥 공도를 타는것이 더 낫더라구요




달릴만하네라고 달리다 보니 어느새.. 

출발했던 하나로마트옆 공영주차장 ㅋㅋ


교동도를 자전거로 한바퀴 타고나니 32km정도 되더군요

옆에 있는 석모도를 가기위해서 차로 이동합니다





교동대교 넘어서 강화도 가는 길..






교동대교 넘어서 있는 검문소에서 

아침에 받았던 빨간 출입증을 반납했어요


이제 곧 북한도 이렇게 자유롭게 넘나들수있겠죠? 

캬~ 왠지 기대되요 ^^



교동도에서 강화도를 거쳐서 석모도에 들어서니.. 거의 1시간이나 소요되더군요

시간도 많이 지체되서 벌써 점심시간이네요




석모도에 있는 하나로마트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맞은편에 있던 중국집에서 점심 보급을 하기로~




기대도 안했는데 맛있는 볶음밥과 쟁반짜장에 다들 기분이 좋아졌어요 ㅋㅋ




점심을 먹고 오후 햇빛이 엄청 뜨거웠지만.. 

석모도 한바퀴 라이딩 시작합니다~




석모교 삼거리에서 직진해서 못들어 간다고 해서 좌회전해서 

주행하다보니.. 한바퀴가 아닌 반바퀴가 되겠네요;;






빠노말 개시한 선주~ 잘 어울리네 예쁘당 ㅎㅎ




석모도 코스도 낙타등 같은 느낌이라 강화도 코스와 비슷한 느낌이 났어요






석모대교에서 진입부근에는 차량이 많은데 섬 반대편쪽은 

차량이 많지 않아서 라이딩 하기 좋았어요~






도로노면은 교동도와 비교했을때 상태가 더 좋아서 

라이딩하기 좋았어요




나룻부리항에서 잠시 쉬어가기..






석모대교가 생기기전에는 강화도에서 배로 많이 들어와서 

이런 항구도 사람이 많았을텐데.. 꽤나 한가한 모습이더군요






얼마타지도 않았는데 벌써 석모대교라니..;;




멀리보이는 석모대교.. 이전에 만들어진 교동대교보다 덜 이쁜거 같아요 ㅋ




석모도 떠나기전에 아쉬워서 사진 한장




석모도는 초반에 직진이 안된다고 해서.. 겨우 21 km정도 달렸더군요;;;

날씨가 많이 더웠는데 선주 차량에 자전거 4대 싣고 편하게 라이딩했어요~




라이딩 끝나고 넘나 더워서 하나로마트에서 시원한 음료로 보급했어요ㅋ


이날은 자전거 탄거보다 보급을 너무 많이 했어요ㅋㅋ


저녁에 동네가서 마포구여성페달부 맥주뒷풀이까지 달려서 ㄷ ㄷ;;





스트라바 라이딩기록 

https://www.strava.com/activities/161344264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