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oadBike}/라이딩후기

[주말라이딩] 동부고개 & 남한산성 트림하는 강아지코스 with SGJ - 20180623

by 서녕님 2018. 6. 25.

트림하는 강아지코스


영재 도사님이 코스를 만들었다고 하는데 코스가 강아지 트림하는 

모양이라네요.. 그러고보니 그런거 같기도ㅎㅎ





잠선 - 먹치고개 - 서후고개 R - 벗고개 R - 양수역 - 은고개 - 남한산성 - 탄천 합수부 (거리 122km)



초급코스라고 해서 나갔는데 집 복귀할때는 털려서 들어와서 

이번 주말엔 걸러야지 생각은 하는데 새로운 코스에 또 끌리네요 ㅠㅋㅋ

오늘도 또 속아서 나갑니다 ㅋㅋ





잠선에서 7시에 모여서 라이딩을 시작합니다.


집이 합정쪽이라 6시에는 출발해야 여유있게 도착하네요 

더운 여름날이라 아침에 일찍 타는게 좋긴해요 ^^




주말마다 라이딩 모임 주선하느라 바쁜 벙짱 현진이 

고생이 많네~ 고마워~




오늘 라이딩에도 많은 분들이 참석해 주셔서 흥벙이네요

인원이 많아서 3개 팩으로 나눠서 라이딩을 한다네요~




몰랐는데.. 저는 1조더라구요 ㅎㅎ; 선두는 영재도사님이 가이드 해주십니다

두번째줄에는 쑤기가 재잘거리며 따라붙었어요 ㅋㅋ




팔당방향으로 갈때는 거의 아이유 고개를 넘어서 갔는데..

오늘은 구리암사대교를 건너갑니다.


처음가는 다리인데 폭은 그리 좁지않고 노면도 괜찮았어요




다리를 건너서 좀전에 건넌 구리암사대교 옆을 지나길래  

한번 찍어봤어요 




구리에서 팔당방향으로 라이딩 합니다.




루치님이 바쁘신 와중에 잠시 촬영만 해주시고 덕소에서 복귀하셨어요

사진 감사합니다~^^




구리에서 덕소로 빠지기전에 수성 깔딱고개도 넘어가네요 

이른 아침시간인데도 업힐 넘었더니 정말 덥네요 


물이 벌컥벌컥~




덕소에서 월문천로를 타고 춘천방향으로 라이딩합니다




월문교사거리에서 잠시 신호 대기중.. ㅋㅋ






뒤따라오던 2조, 3조와도 쪼인했어요~

와 오늘 라이딩 인원이 꽤나 많네요 ㅋㅋ




고래산로로 우회전해서 시우리방향으로 주행합니다.




시우리는 한번도 와본적이 없는데.. 여기가 먹치고개, 시우리 리버스 구간이라네요




먹치고개(시우리) 북측 : 2.23km 131m 6%


시우리 업힐 어렵지 않다고 얘길 들었는데 리버스 구간은 아닌가보네요 ㅋㅋ

아 힘들었어요~ 


원래 시우리가 6km에 경사가 3% 되는 약업힐 구간이더라구요




시우리 고래산로를 따라 다운힐해서 내려가면 

북한강로 자전거길이 있는곳에 다다르네요~ 이렇게 가본건 첨이라 신박했어요 ㅋ 




여기를 보세요~ ㅋㅋ




북한강자전거길로 운길산역 방향으로 주행하는데 

강변에 꽃들이 화사하게 폈더군요~




꽃길이 길게 나있고 이른 아침시간(오전8시반)인데도 많은 사람들이 

나들이를 나와있더군요. 여유있어 보이고 좋았어요 ^^




양수역 방향으로 북한강을 가로질러서 갑니다


 


두물머리 가기전에 있는 사거리에서 우회전




오호라~ 두물머리 근처에 하나로마트가 있더군요




편의점 보급보다는 마트에 먹을게 더 많고 저렴하니깐 더 좋아요 ^^


역시 지방에 나가면 하나로마트가 짱이예용~




라이딩 중간에 먹는 꿀떡 정말 맛있었어용 

맛있게 보급 잘하고 동부고개로 넘어갑니다~

 



양수리에서 북한강로를 따라 가평방향으로 주행합니다.




도로 포장을 새로해서 그런지 이전보다 길이 더 좋아졌네요




강옆에 있는 길을 달리니 산도 보이고 강도 보이고..

시야가 확 트여있어서 정말 시원한 느낌이었어요~ 기분좋게 달렸습니다




이쪽길에 차량도 많은 편인데.. 아침시간엔 차량이 적어서 더 좋았습니다.




문호 삼거리에서 우회전해서 중미산로로 빠질께요~







동부고개에서 북한강방향의 중미산로는 약내리막길이라 달리기 좋은 구간이었는데

이구간을 거슬러 올라가니 약오르막이라 힘들군요 후아


그래도 양옆으로 보이는 푸릇푸릇한 풍경이 정말 좋은 구간이예요




달리다가 보니 서후고개에서 중미산으로 빠지는 낯익은 길이 보이네요




동부고개 라이딩할때 요즘 자주 들리는 핫한 보급지예요 

'농부네 쉼터'




자전거 거치대랑 휴게공간이 잘 되어있어서 자주 가게 되네요~






이곳에서 조금 쉬고 단체샷 한장 남겨봅니다.

후아 이렇게 모여서 찍으니 엄청 많네요 ㅋㅋ




자 이제 동부고개 중 서후고개 리버스와 벗고개 리버스를 향해 출발합니다.





서후고개 북측 : 1.82km 152m 8%


오전10시가 안된 시간인데 햇볕이 뜨거워서 정말 덥네요 

그래도 그늘이 많아서 정말 다행이예요






서후고개 피니시 구간~ 모두 수고 많으셨어요!






영제오빠랑 쑤기도 신나게 들어오구요 ㅋㅋ






효정이는 남친의 블로킹으로 길 가장자리에 갇혀서 사진이 ㅋㅋㅋ




서후고개 다운힐해서 내려가서 벗고개 리버스 구간으로 진입합니다.





벗고개 북측 : 1.41km 121m 8%


원래 많이 가는 벗고개 구간보다 저는 이 리버스구간이 더 나은거 같아요..

뭐 마찬가지로 힘든건 똑같습니다만;;;




벗고개 다운힐해서 내려가 양수역까지는 신나는 약내리막 구간입니다.

선두에 있던 영재오빠와 신나신 두분 쫓아간다고 힘들었어요 ㅠ




양수역을 끝으로 동부고개는 끝이예요~ 

아 신난다~ 양수역이 왤캐 반갑지? ㅋㅋ






양수역에서 아까 갔었던 하나로마트에 재방문했어요 ㅋㅋ

보급을 위해 하루에 같은 마트를 두번가는건 또 처음이네요 ㅋ





우왕 수박! +_+

마트에서 수박을 구입해서 도사님이 집에서 챙겨오신 칼로 자르는 중  

바닥엔 급조한 음식물쓰레기봉투를 깔고.. 영제오빠 완전 멋지심!!




아까 동부고개 올라갈땐 힘들어 하더니 수박 보더니 표정 급 좋아진 쑤기 ㅋㅋ




생각지도 못햇던 수박 보급! 정말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역시 여름엔 수박이죠!!


사실.. 이번 여름에 집에선 수박을 사먹은적이 없고.. 

라이딩 나가서 수박 먹은게 다더라구요 ㅋㅋ





남한산성을 가기전에 식당 예약한 시간이 여유가 있다고 

근처에 정약용 유적지에 들렀다 가자고 제안을 하셔서 이동을 합니다.




양수대교를 건너는데.. 영재오빠가 손짓으로 경치를 보라고 ㅋㅋㅋ

저 손짓이 우회전인지 가끔 헷갈릴때가 있죠 ㅋ




양수대교 건너 진중삼거리에서 좌회전해서 주행합니다.




팔당댐가는 방향 공도를 주행해서 가는데 바로 옆에 

자주다니던 자전거길도 보이고 처음가보는 길이라 신기했어요 ㅋ




능내리에 있는 다산유적지(다산 정약용)에 도착~!




뜨거운 햇볕 아래.. 밝은 대리석 바닥에 하얀 건축물이 

인상적이었던 다산 기념관






이곳에서도 단체샷 한장 더 남깁니다~ 

이곳에서 일하던 스탭이 찍어줬는데 흔쾌히 잘 찍어주셨어요^^






다산 정약용선생의 묘와 생가가 보존되어 있는 곳이었어요






현진이, 쑤기와 함께~

시간이 여유가 되면 천천히 둘러보아도 좋을꺼 같아요 입장료는 무료라네요 ^^




다산 문화의 거리에 수원성 축조에 사용된 거중기도 전시되어 있더군요




역학적인 원리를 이용해서 무거운 물체를 들어올리는데 사용되어진 거중기를 

가까이에서 보니 멋지고 신기하더라구요




나도 멋지게 사진찍어주세용 헷




다산유적지 근처에 다산생태공원으로 이동했어요




팔당호에 접해있는 공원인데 넓고 사람들도 많이 없어 한적해서 좋더라구요






공원에서 잠시 사진도 찍고 햇볕을 피해 잠시 쉬었어요~






공원내 사진 찍기 예쁜 포인트가 많더라고요

나중에 올때는 여유있게 와서 놀아야겠어요~




팔당호가 가까이 보이는 공원 안쪽으로 이동해요




팔당호 배경으로 쑤기와 함께 사진 찍는데.. 처음엔 2명이서 시작했는데




6명으로




7명으로..




9명 ㅋㅋㅋ




싸가지 멋지고 예쁜 여라들 함께 사진 찍었어요 ^^







공원에서 노닥노닥 조금 쉬다가 이제 출발해볼까요~






살살 달려서 공원을 빠져나옵니다.




나중에 공원 관리인에게 얘길 들었는데 여기 공원내에서 

자전거 주행하면 안된다네요 ㅎㅎ;


자전거 타다가 혼날수있으니 주의하세요;;




다산로를 빠져 나가 능내역 근처 자전거길로 진입합니다.






자전거길을 따라 팔당역 방향으로 라이딩합니다.

주말이라 자전거길에 나들이객과 자전거가 많네요





12시 20분전에 팔당역에 도착~ 팔당에서 집으로 복귀하려고 했는데..




쑤기가 재미없는 팔당길 말고 남한산성을 타고 가자고 꼬셔서 ㅋㅋ

고민하다가 안 가본 코스라서 고고~


이제 오후들어 점점 더워진다는 사실을 간과했네요 ㅠ




팔당에서 복귀팀 헤어지고 남한산성 가는 길..

넘나 더워용




그래도 힘내서 남한산성으로 가보아요~!

고고 ㅋㅋ




하남대로로 진입하는데.. 후아 차가 엄청 많네요 조심히 달려보아요




하남대로는 은근 약오르막이 이어지는 길이네요




오르막길 경사가 좀 있어서 업힐구간일꺼라고 생각하면서 올라가는데

머리위 전광판이 은고개라네요




은고개 정상까지 은근 긴 업힐 구간인거 같아요




은고개(하남방향) 본격업힐 : 1.13km 46m 4%


은고개 : 6.41km 113m 2%


여기 은고개 정상에서 남한산성까지 11km 더 가야 한다고 

이정표에 안내되어 있어요




은고개 정상에서 다운힐해 내려오다가 우회전해서 남한산성 방향으로

 



남한산성 올라가다가 다른 분들은 정상까지 안 올라가고 

중간에 식사를 한다고 빠졌는데.. 초행길이라 같이 따라갔다가 다시 돌아나왔어요 ㅋ


(점심 안먹고 바로 복귀하는데 괜히 식사팀 따라갔다가 

남한산성 구간 기록이 없네요;; 다시 가야할판;; ㅠㅠ)




남한산성 일방통행길이 있었는데.. 저렇게 꼬깔콘이 

길 가장자리에 있어서 위험했어요ㅠ 길도 좁은데 차도 많고.. 




드디어 남한산성 정상에 도착 구간이 정말 기네요~ 

그나마 남한산성 (광주-성남) 7km 구간중 1/2정도 기록은 없더군요 ㅋㅋ


남한산성 2/2 : 2.99km 147m 5%




두번째로 올라오는 남한산성이네요~


이전엔 반대방향에서 올라왔었는데.. 확실히 오늘 올라온 구간이 

경사가 낮고 길이가 더 길어요




남한산성 행궁 여기도 햇볕이 쨍쨍하네요




남한산성 다운힐해서 탄천 자전거길 가기전 성남시내를 빠져나가야 하는데

신호에 계속 걸려서 정말 더 힘드네요 덥긴 어찌 그리 더운지 ㅋㅋ


벌컥벌컥~!




다리고 달리다보니 드디어 탄천합수부가 보이네요


기나긴 여정이 드디어 끝이 나는 기분이네요 ㅋㅋㅋ




반미니까지 선두에서 끌어주신 자곰님 감사합니다~!

딸기우유언니 쑤기 모두 수고 많으셨어요^^




오늘 팔당에서 복귀하는 샤방한 라이딩 기대하고 나갔는데..

어쩌다보니 165km나 달렸네요 ㄷ ㄷ


이런 무더위에 낮에 타는건 좀 아닌거 같아요.. 넘나 덥네요 ㅠ


좋은 코스 재밌게 잘 탔어요~ 

함께한 싸가지분들 모두 수고하셨어요^^







스트라바 라이딩기록 

https://www.strava.com/activities/165596265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