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oadBike}/라이딩후기

[해외라이딩] 시드니 Manly Beach 맨리비치 & North Head 노쓰헤드 자전거 라이딩

by 서녕님 2018. 11. 24.


호주 시드니 해외라이딩


오늘은 필유 서퍼님이 맨리비치로 서핑을 하러 가기로 해서
(호주이베이에서 중고 서핑보드를 하나 구입해서 신난ㅋㅋ)


저도 관광겸해서 맨리비치 쪽으로 

라이딩을 가기로 했어요



F3 라인 4번째에 있는 메도우뱅크에서 출발해서 서큘러키에서 

F1으로 환승해서 맨리비치까지 이동해요




아침은 리디아식으로 든든하게 먹고 출발 준비를 합니다












맨리비치까지 페리로 이동하기로 해서 집근처에 있는 

Maedow Bank Wharf 메도우뱅크 부두에서 출발합니다








메도우뱅크에서 맨리비치로 가기위해 대기중인 자전거와 타월에 싸인 써핑보드






페리 앞 공간에 자전거를 고정해서 거치했어요




환한 미소로 사진찍혀주신 선장님 ^^














키싱포인트 부두를 지나면서 어플의 힘을 빌린 커플샷 ㅋㅋ








페리를 타고 이동하다가 하버브릿지가 보이니 서큘러키에 거의 다 와가는거 같네요














서큘러키 부두에 도착해서 환승하기 위해 이동합니다






맨리비치로 가는 F1으로 환승해야 환승할인을 받는건데

잘 몰라서 비싼 FastFerry 페스트 페리를 타게되었어요 ㅋㅋ 물론 할인도 안되구요ㅠ




오팔카드로 페스트 페리도 탈순있지만 환승 할인이 안되요 ㅠ






그래도 덕분에 페스트페리 타고 고속으로 맨리비치로 이동하네요 ㅎㅎ






페리 뒷쪽에 자전거를 거치할수있는 거치대가 있어서 휠을 걸어두었는데;;




왠지 불안해서 자전거 곁을 떠날수 없었어요 ㅋㅋ








서큘러키를 떠나 맨리비치로 이동하는 동안 멋진 경치 보면서 관광모드예요




주인따라 여기저기 많이 다니느라 피곤하겠지만 힘내~~ 






이베이에서 급조한 서핑보드라 서핑백도 없어서 수건으로 칭칭 동여매고 다녔어요 ㅋㅋ








패스트페리를 타고 무사히 맨리비치에 도착했어요






맨리비치 부두에 내려 필유님께 부탁해서 찍은 인증샷






부두에서 멀지않은 맨리비치 해안가까지 도보로 이동합니다.










맨리비치 해안가에 도착했어요~






해안가 앞에서 필유님은 서핑하러 나는 자전거 라이딩을 하러 잠시 빠빠이~








맨리 해안가를 벗어나 근처 인근지역으로 자전거를 타고 라이딩을 했어요










다시 맨리비치 해안가로 돌아가 반대편에 있는 노쓰헤드 지역으로 향했어요








노쓰헤드 올라가는 길은 쭈욱 업힐이네요










노쓰헤드에서 바라보는 시드니 시내 모습이예요












혼자 노쓰헤드에 자전거로 올라와서 사진을 찍고 있으니 

그곳에 온 관광객이 사진을 찍어주겠다고 얘기하더군요 ㅋㅋ






노쓰헤드 정상에서 내려와서 맨리비치쪽으로 다시 내려갔어요








혼자서 맨리비치쪽 여기저기 라이딩하다가 필유님과 약속한 시간이 

다되서 해안가로 이동했어요




마침 서핑을 마치고 외부 샤워부스에서 씻고있는 필유님을 만났어요 ㅋ






맨리 해안가를 떠나기전에 함께 커플 사진도 한장 남겼어요 ^^










이곳 해안가는 이제 곧 여름 시즌 돌입이라 서핑하는 사람들이 꽤 많이 보이네요






좋은 환경에서 즐길수있는 그네들이 참 부럽네요~






근처 서핑샵에서 서핑보드 핀이랑 가방이랑도 구입했다네요 ㅋㅋ






맨리비치에서 페리를 타기전에 오팔카드 잔액을 확인햇어요




부두역에서 시원한 아아도 한잔 사서 마시구요~




갈때는 환승이 되는 페리를 잘 확인하고 탔어요








이 페리에는 1층 안쪽에 자전거 거치대가 있더군요 

잘 거치해두고 페리외부로 이동했어요
















맨리에서 페리를 타고 호주시내로 이동해서 가는데 보이는 경치가 정말 멋지네요








서큘러키 부두에서 내려 메도우뱅크로 가는 F3 페리를 갈아타고 집으로 갑니다

















서퍼님이 서핑보드백을 구입하셔서 깔끔하게 배에 거치되어 다행이예요




맨리에서 서핑도 하고 만족한 하루를 보내서 기분 좋으신가바요? ㅎㅎ






메도우뱅크 부두에 잘 도착해서 집까지 잘 복귀했어요~^^




저녁을 먹고 집근처에 있는 데니스톤 파크에 노을을 보러 갔어요








시간이 흐를수록 멋있어지는 노을을 감상하며 오늘 하루 잘 마무리했어요

고생도 했지만 재밌는 하루 안전하게 보낼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





스트라바 라이딩기록 

https://www.strava.com/activities/194863495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