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oadBike}/라이딩후기

[해외라이딩] 시드니 Harbour Bridge 하버브릿지 자전거로 건너서 Opera House 오페라하우스로

by 서녕님 2018. 11. 16.


호주 시드니 해외라이딩


시드니에 왔으니 오페라하우스와 하버브릿지를 먼저 보러 갔어야했는데 

필유서퍼님 덕에 본다이비치를 먼저 가느라ㅋㅋㅋ 


시드니 유명관광지 투어 라이딩을 오늘에서야 가보기로 했어요






데니스톤이스트 근처에 있는 산타로사 파크내에 있는 자전거도로를 지나가네요




오늘은 어제 구글맵에서 가던 자전거 경로가 아닌 윗쪽 노스라이드를 지나서

하버브릿지를 건너가는 경로로 이동하기로 했어요




우회전할때는 저렇게 1차선에 붙어서 신호가 바뀌면 이동해요




우회전해서 에핑로드를 잠시타는데.. 좀 큰 대로라 걱정했는데 

버스차선를 타고 짧게 이동해서 다행이었어요






에핑로드에서 빠져서 잠시 자전거도로를 타면서 여유를 좀 찾았어요 ^^








흠.. 시드니 초행길이라 길도 좀 헤매구요;;






M1 모터웨이 옆의 자전거도로길을 통해 주행해서 가는길








잘 가다가 하버브릿지 거의 다가서 큰 길이 합류하는 지점에서 

구글맵 길찾기가 이상해서 좀 헤맸어요






샛길 잘못 들어갔는데 길이 예뻐서 사진찍고 ㅋㅋ




안내표지판에는 자전거 통행 금지라는데 이리로 가라는 구글맵 ㄷ ㄷ;;






지나가는 자전거 행인에게 물어서 St. Leonards Park 쪽으로 둘러서 갔어요






멍청한 구글맵에 당한것도 금새 잊어버리고 한가한 공원길이 나오니 좋네요;;






드디어 Harbour Bridge 하버브릿지에 도착했어요






브릿지 양쪽 사이드 중 이쪽편이 자전거 횡단하는 곳이라네요 Only Cycling!!

노 워킹 노 조깅 페널티가 500달러 ㄷ ㄷ;;






다리 위에는 저렇게 관리, 감시?하는 분도 지키고 있더라구요

걸어서 횡단하는 생각은 안하시는게 좋을거 같네요 ㅎㅎ;;






와 하버브릿지를 자전거로 건너다니 ㅋㅋ 정말 시드니에 있다는 기분이 확 드네요~ 






시드니 하버브릿지에서 내려다보는 루나파크네요








브릿지 위에 철강 구조물이 인상적이었어요 








날씨가 좋아서 다리위에서 먼곳에 있는 항구 항만까지 멀리보였어요




다리를 건너니 이쪽 다리 입구에도 자전거 통행만 가능하다는 표지판이 있네요








바로 옆에 있는 시드니 천문대가 하버브릿지를 바라보기에 좋은 포인트이죠~






캬아~ 하버브릿지가 바로 눈 앞에 



나무아래 그늘진 곳에 잠시 자전거도 쉬게하고..




점심으로 싸온 샌드위치를 먹으며 한가로이 쉬었어요










내자전거에 담아보는 하버브릿지예요~ ^^








오늘 날씨도 좋아서 사진이 깨끗하게 잘나오네요 ^^






하버브릿지가 보이는 천문대파크에서 여유 부리시는 필유님 










공원에서 쉬다가 이제 오페라하우스로 이동하기 위해서 

하버브릿지 배경으로 사진을 남겨봅니다.




오빠도 자전거타고 찍는다고 해서 ㅋㅋㅋ






하버브릿지 이쪽 반대편은 이렇게 자전거 금지 도보로만 통행가능한 곳이예요~




 The Rocks 방향으로 내려가는 계단

들바하는 모습이 느낌있는 사진이네요 ^^




The Rocks 더 롹스




더 롹스에서 조금만 이동하면 오페라 하우스가 보이는 항만에 도착해요~




페리가 도착하는 Circular Quay 써큘러 키 를 지나서 오페라하우스 방향으로 향합니다




이쪽지역에는 관광객이 많아서 자전거를 타다 끌다 천천히 지나갔어요~




캬아~ 오랫만에? 4년만에 와보는 Opera House 오페라하우스네요 ^^




하버브릿지와 오페라하우스를 한샷에 ^^




필유님 오길 잘했죠~?








오늘 날씨가 좋으니 경치도 참 좋네요 ^^








4년전에 이곳 오페라하우스 근처 돌아다니는것도 거리가 되서 

발 아팠던 기억이 있는데.. 자전거로 다니니 금방이네요 ㅎㅎ












오페라하우스에서 찍는 하버브릿지 ^^




오페라하우스가 커서 한샷에 잘 안찍히네요










자전거를 타고 오페라하우스 한바퀴 크게 돌아봅니다








오페라하우스 근처에 있는 보타닉 가든방향으로는 자전거 통행이 금지네요











 

써큘러키 역 근처에 있는 슈퍼에서 사먹는 매그넘 아이스크림 






화이트 쵸코렛 아이스바라 맛났어용 >_<








시드니 거리에서 많이 본 빈버드.. 일명 쓰레기통 새;;

우리나라 닭둘기마냥 쓰레기통을 뒤지고 머 먹을때마다 옆에 와있어서 좀 무섭네요;;




이제 오페라하우스에 작별을 고하고 집으로 복귀라이딩을 합니다






아까 건너왔었던 하버브릿지를 다시 올라가요








다시 또 하버브릿지를 건너고..










집으로 가는 길에 본 시드니 자출족 ㅋ 

클릿을 안빼려고 기대어 서있는게 다들 똑같네요ㅋㅋㅋ






집에 가는 길에는 퇴근시간에 맞물려서 차가 좀 많은데 

자전거 도로로 가느라 편하게 갔어요






5시 조금 지난 시간인데 너무 빨리들 퇴근하는거 아닌가요? ㅋㅋ






스트라바 라이딩기록 

https://www.strava.com/activities/193708256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