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oadBike}/라이딩후기

[주말라이딩] 서울서부 송추5고개 라이딩

by 서녕님 2016. 6. 8.

집에서 자전거로 가기에 서울서부에 있는 송추코스가 가까워서

코스 숙지를 위해 도로시 카페에 올라온 주말 라이딩벙에 참석하기로 했어요~


당일날 아침에 구름이 많이 끼여서 혹시 비가 오지않을까

걱정했는데.. 다행히 비는 안오고 해를 가려줘서

많이 덥지않은 날씨였어요~ 앗싸!


송추 5고개로 가는 코스는  

 성산북단에서 출발해서 불광천 자전거길을 타고 가다가..

(홍제천 자전거길 타고 가지않게 유의하세요~ 

갈라지는 길에서 좌측이예요 ^^)

응암역 부근에서 자전거길이 없어지고 윗쪽 공도로 올라가셔야 해요


응암역에서 연신내역 방향으로 공도를 타고 쭉 올라갑니다.

연신내역을 벗어나면 차량이 좀 줄어서 

라이딩하기 그나마 괜찮은거 같아요





송추5고개 중 첫 업힐 코스인 소머리 고개

짧고 경사도가 약한편에 속해요~


소머리고개 : 0.9km 81m 8% 






소머리고개 지나고 말머리고개로 이어지는데..

마지막 헤어핀 구간이 좀 힘든거 같아요~


차도 좀 다니고 코너 도는 경사가 좀 쎄서 

돌아가고 싶어도 못돌아가니 더 힘들어요 ㅠ


소머리-말머리 구간 : 3.0km 162m 5%





여기 말머리 마지막 헤어핀만 넘으면 괜찮으니 

꾸역꾸역 올라갑니다 ㅋㅋ


마두령 업힐 : 1.2km 119m 9.6%






소머리-말머리고개를 지나고 어느정도 평지를 달리다가 

소사고개 구간에 들어서는데..

어느정도 달리다가 만나는 업힐구간이라 쓩하고 지나는 느낌이긴하네요 ㅎ


열심히 업힐하고있는데 지나는 덤프트럭 기사님이 마이크로 

화이팅 외쳐주셔서 기분 좋았어요 ㅎㅎ







송추CC 들어가는 입구예요~










송추 CC 가는길은 차량도 거의 없고 한적해서 

라이딩하기 좋았어요.. 이때까지는요 ㅠ








근데.. 헉 이건 뭔가요 ㅠ

다왔다고 생각햇는데 꼴딱 고개위에 하나가 더 있네요


경사가 너무 심한데다가 갓길 주행하는데 타이어가 미끄러져서 

위험할꺼 같아서 클릿을 뺐어요 ㅠ


끌바하는데 클릿도 미끌릴정도로 경사가 쎄더라구요

마지막 구간은 순간경사가 20%도 막 넘네요 ㅋㅋ


송추CC : 1.6km 178m 11%





끌바로 인해.. 아쉽게도 구간 실패네요 ㅠ





골프가 취미가 아닌데.. 

자전거타고 컨트리클럽에 자주 오게되네요 ㅋㅋ










같이 라이딩한 도로씨 카페분들과 단체 사진 ^^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송추5고개에서 제일 힘든 코스인 

송추CC 앞에서 인증사진! ^^




송추 CC 내려온 후 근처 슈퍼에서 

보광사 됫박고개 업힐 구간전에 잠시 보급을 하며 쉬었어요


마지막 5고개인 됫박고개 코스는 

마지막 업힐구간이라 맘편하게 천천히 잘 올라갔어요~


됫박고개 북측 구간 : 1.4km 127m 6.9%









고양시에 있는 삼송역 가는 공도..

차량이 많아서 마음이 불편하네요

게다가 트럭들이 어찌나 많은지.. 

옆을 지나갈때는 자전거가 휘청이는 기분이예요 ㅠ





쫄깃한 공도를 따라서 도착한 점심 보급처!





서우 샤브샤브집에서 냉샤브를 먹기로해서 왔는데..

올해는 냉샤브를 안하신다고 하네요 ㅠ

아아 아쉽 ㅠㅠ






그래도 자전거를 타고 와서 그런지 맛났어요

만두육개장 포풍흡입 ㅋㅋ





먹을때엔 다들 아무말 안하더라구요 ㅋㅋㅋ

맛있게 잘먹었습니다~ ^^




공식벙은 삼송역이 끝이었지만..

집까지 복귀라이딩한다고해서 따라왔는데..

연신내역을 지나 독립문 서대문까지... 

도로에 차가 너무 많아서 완전 헬이었어요 ㄷㄷ;;

어휴 무서웡 >_<




스트라바 라이딩 기록

https://www.strava.com/activities/59768367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