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owBoard}/12-13 Season

[12-13 Season] 1월 둘째주 ATS 봉민호프로 중상급자 클리닉!

by 서녕님 2013. 1. 14.

이번주도 즐거운 클리닉 주간이예요~!

ATS 동호회에서 진행하는 봉민호 프로님 중상급자 클리닉이 있어서 

신청했는데 참가하게 되서 너무 좋았어요 +_+


봉민호 프로은 현재 선수로서는 현역에서 은퇴하셨지만

수많은 알파인 국가 대표들을 지도하셨고, 지금도 가르치고 계십니다.

매년 열리는 일본 JSBA 기술 선수권대회에서 한국 대표로 알파인 부문에 출전해서 

3년동안 1위~2위에 랭크 됐을 정도로 국내 최정상의 보더입니다. 


봉민호프로 프리라이딩 영상 Freeriding in Oak Valley Season1011




클리닉 일정은 1박 2일로 첫쨋날은 오전 10시30분에 만나서 

강습생들의 라이딩 촬영과 개인별 원포인트 형식의 클리닉이 진행되고.. 

이후에 B2에서 클리닉 전후 본인의 라이딩 영상 분석이 있어요.



오전 봉프로님과 강습생들이 스키하우스쪽에 있는 뉴욕핫도그 앞에서 

만나서 클리닉 진행에 따른 얘기를 들었어요.

그리고 곤돌라를 타고 몽블랑 정상으로 이동을 했습니다.








밸리슬로프 중단부에서 강습생들이 대기를 하고 있다가 한명씩 

 카빙턴을 하고 내려오면 중하단부에서는 라이딩 영상을 촬영하고 봉프로님이 이를 지켜보고 있다가 

개개인의 라이딩 자세와 시선, 프레스에 대해 지적해 주셨어요.


저는 자세는 나쁘지는 않지만 프레스 주는 양이 너무 적고 조금 더 엣지를 쿠욱 눌러 

세우는것이 필요하며 업시에 너무 급하게 몸을 다 일으켜 세운다는 점을 지적받았어요.


그런 영상 촬영이 3회정도 이어졌고.. 강습받는 사람이 14명 정도라 상단에서 대기하는 시간이 좀 길었어요.

첫번때 촬영때는 강습생들에게 지적할것이 많아서 내순번이 올때까지 오래 기다렸는데

2번째 이후로는 그나마 로테이션이 빨라져서 다행이였어요.



그런데 눈이 내리고 이후에 시야가 너무 안 좋고 사람까지 많은 토욜이라      

진행에 어려움이 많았어요. 촬영하는데 안개가 껴서 슬로프 하단도 거의 안 보일때도 있었구요.

밸리슬로프에서 크고 작은 사고도 있었지만 다행히 모두들 다치지 않고 무사히 영상촬영이 끝이 났어요







 

이번에 블룸 데크에 스티커질한거예요. ㅎㅎ

먼가 많네요. GGD/ sunnyworks/ Ovyo/ Attackey tune ♥♥♥





나무들 사이로 보이는 곳이 스패로우 슬로프입니다.

주간 끝나가는 시간인데.. 백만대군이 그득하네요 ㄷㄷ;





슬로프 영상 촬영을 마치고 B2로 이동해서 뉴욕핫도그에서 제공한 핫도그를 맛있게 먹고..

이 핫도그가 아침 8시 이후에 먹은 첫끼였어요 ㄷㄷ;;(이때가 아마 3시가 넘은 시간이었죠;;)


처음에 클리닉 전에 자신의 라이딩을 촬영한 영상과 이후에 

봉프로님이 원포인트를 해주고 촬영한 영상을 비교해주면서 

기본적인 라이딩 자세의 중요성과 시선, 프레스에 대해 얘기를 해주는 아주 소중한 시간이었어요.    


촬영한 비디오를 보면서 이전부터 지적받았던 힐턴에서의 자세 불량과 프레스에 대해.. 

내가 지금 멀 잘하고 있고 못하고 있는지 정확하게 짚어서 얘기를 들으니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던거 같습니다.


그리고 일본 라이더들의 영상을 보면서.. 그들의 현란한 스타일에 현혹되지말고 

그네들도 기본적인 턴은 다 잘하고 있으며 그와중의 자신의 스타일을 추가하는 것이므로..

 기본을 먼저 확실히 다져야 한다는 좋은 말씀을 해주셨어요.







클리닉이 예정보다 일찍 끝나서 

썬데이파크에서 주관(?)하는 다래 바베큐장에 가서 크리닉으로 지친몸에 필요한 

고기도 먹고 스트레스를 풀기 위한 맥주를 몇잔했답니다. ㅎㅎ


 늦었지만 함께 할수있어서 무척 기분이 좋았어요! :)


귀여운 상욱이 ㅋㅋ


썬데이파크에 고마운 분들이 많이 협찬을 해서 

고기 먹던 와중에 경품 추첨도 하는 참 아름다운 광경이예요.

김기훈씨는 또 (어김없이?) 먼갈 받는군요. ㅋㅋ





요즘 대세인 홍정호씨 ㅋㅋ 등돌린 은실이.. 언능 포풍 재활하길!




썬데이파크 고기 쳐묵파티에 보드를 즐기는 많은 라이더들이 참석한 

아주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저는 나름.. 클리닉에 대한 스트레스를 고기와 맥주, 좋은 사람들과의 만남으로 

잠시 잊는 귀한 시간이었구요 ㅎㅎ




고기는 드콴씨가 구워준 목살이 제일 맛났어요 (소근소근)





고기 쳐묵파티 준비하고 뒷정리까지..

Attackey Tune 관계자분들께 감사 말씀 드립니다.

고갱님들 이제 그만 나가세요~! ㅋㅋ










클리닉 2일차 

일요일에는 땡보딩 시간(오전 8시반)부터 클리닉이 시작되었어요.

콘돌리프트로 불새마루 정상으로 이동했습니다.


불새에서 보는 경치도 멋지네요~




불새 상단에서 봉프로님이 라이딩의 기본적인 자세와

프레스 이해에 필요한 동작으로 슬로프를 내려오는 클리닉을 했습니다.


너비스턴/업때는 만세 다운시 손을 무릎에 누르면서 하는 너비스턴/업다운을 반복하면서 턴을 하면서 내려오기/

무릎을 손으로 누른상태에서 턴.. 그러고보니 알파인 강습 커리큘럼이랑 비슷한거 같다는 생각을 해봤어요.

기본적으로 필요한것은 알파인이나 프리나 다 똑같은거 같아요.





2시간 정도 함께한 짧은 클리닉 시간이었지만 

정말 유익한 시간이었어요.


라이딩에서 중요한것이 무엇이고 나에게 지금 어떤 연습이 더 필요한지..

알게된 무척 소중한 클리닉이었습니다. 봉프로님 감사합니다.

그리고 클리닉 진행하느라 수고하신 ATS 운영진께도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

 






봉민호 프로님과 ATS 클리닉 강습생들의 단체샷입니다. :)




그리고 봉프로님과 함께 찍는 포토타임~!

클리닉 감사합니다! 봉프로님 짱! 멋쪄욧 +_+







그리고 ATS와 제휴한 휘팍의 뉴욕 핫도그도 고맙습니다.

덕분에 맛나게 잘 먹고있어요!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