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Taste}

[라이딩클럽] 포천레이크밸리에서 진짜 승마를 하다!

by 서녕님 2012. 10. 29.

정말 '승마'를 하고싶다는 말에 추천을 받아서.. 포천에 있는 레이크밸리 승마장에 가게 되었어요.

 

집에서 2시간 좀 안되는 거리에 있는 곳이라 아침에 서둘러서 늦지않게 도착했는데..

 

말들의 점심시간과 겹쳐져서 기승시간이 좀 늦춰졌어요. 기다리면서 마방에서 말들 점심먹는거

구경하고 이곳저곳 촬영도 하고 느긋하게 시간을 보냈어요..

 

승마장에서 틀어놓은 클래식 음악 선곡도 너무 좋고 조용한게 정말 간만에 주말의 여유를 즐겼네요 ㅎ 

산아래 위치한 승마장이라 자연과 어우러지고 넓은 면적의 승마장이 아주 여유로워보이고 좋았어요.

승마 강습을 받은 원형마장이예요.

이곳에서 말들을 승마 준비를 하고 몸에 물을 뿌려주고 하더군요..
말 얼굴에 씌여진 저건 망사같은건데요.. 햇빛가리개 같은 용도로 쓰여지는거예요.

눈을 가리는게 아니랍니다. :)

마방에서 말들이 점심먹는것도 구경했어요.. 시간이 여유로우니 말들과 함께 하는 시간도 늘어나고 좋았어요~

 

 

기승시간이 되서 승마모와 챕스, 장갑을 착용하고 마방앞으로 가니 교관님이 승마장까지 기승마를

직접 끌고 가라고 하시더군요.. 이전 승마장에서 체험 못했던 거라 살짝 긴장이 되더군요..;

 

제가 타게 될 말은 체로키랑 이름의 숫말인데 처음에 저를 대면하고는 살짝 경계하는 눈빛을 취하더군요..

 

고삐를 끌고 가려고 하니 멈춰서서 고집을 좀 부리더군요. 처음에 말은 본능적으로 싫은 것을 일단 거부하면서

기승자의 반응을 살피기도 한다는 얘길 들은적이 있어서 고삐를 늦추지 않고 살살 달래면서 원형마장으로 끌고 갔어요.

 

말과 함께 스텝을 맞추며 걷는것도 꽤 흥미로운 체험이었어요..

제가 타게 될 체로키예요~ 예쁘죠? :)

체로키와 함께~

원형마장 안에서 한컷!


레이크밸리에서의 승마는 처음이라..  한동안은 평보로만 계속 했어요..

 

평보를 하다가 속보로 넘어가려고... 체로키에게 박차를 가하거나 채찍으로 때려도 성격있으신 체로키군은

너무 말을 안 들어줘서 처음엔 완전 맘이 상하더군요 ㅠㅠ.. 그래도  시간이 지나니..

나의 애타는 맘을 알아주는건지.. 속도를 내줘서 경속보와 좌속보를 차례로 해봤어요.

 

처음에 무심해보여서 눈치만 보고있던 교관님도 자세를 지적해주시고 경속보와 좌속보에 대해

설명을 해주셔서 연습을 해봤는데요.. 어깨는 자꾸 앞으로 숙여지고 등자에서 계속 발이 빠져서..

마음 먹은대로 자세를 잡고 하는것이 쉽지가 않더군요..

 

승마는 하면 할수록 먼가 될듯말듯.. 알듯말듯.. 어려운거 같아요.

역시 아직은 초보라서 그런거 같아요. ㅎㅎ;  많이 승마를 해보는게 정답이겠죠~ :)

제가 탄말은 체로키이구요.. 뒤에 남친이 탄말은 폴이예요. 
둘다 넘 이쁜 말들이예요! :)

교관님께 부탁해서 승마하는 사진을 많이 찍어서 후기에 올리니.. 너무 좋네요~

항상 승마하는 사진은 잘 못찍었는데.. 교관님 고맙습니다! ㅎ

아.. 이렇게 얼굴 잘린 사진이랑 핀나간 사진도 찍어주셨지만..

감사해요 ㅎㅎ;

강습이 끝나서 폴을 끌고 가는 중예요.. 여기는 직접 말을 끌고가니.. 승마한다는 기분이 들어서 좋은거 같애요.

폴에게 승마하게 해줘서 고맙다고 다독이고 있네요.. 둘 다 웃고있는 듯이 보이는데요~ :)

폴과 함께~ 물먹는거 방해할까바 살짝 쓰다듬만..


이렇게 보니 폴이 너무 피곤해 보이네요.. 고생했어~ 토닥!

체로키와 남친님! 체로키 눈이 장난꾸러기 같아 보여요.. 귀여워요! >_<


체로키야.. 나랑 사진 좀 찍어주세요.. ㅠㅠ

드디어 체로키와 한컷!


담엔 꼭 당근 가져다 줄께!!! :D

 

 

해가 쨍쨍 내리쬐고 날씨도 많이 더워서.. 그나마 원형 마장에 그늘이 있었지만 무더위가 상당했어요.

6월의 첫쨋주 날씨라고는 생각할수 없을만큼..

 

교관님은 연신 마른땅에 물을 뿌려서 시원하게 해준다고 고생해주셔서 감사했구요..

더운데 강습생 태우느라 고생한 체로키와 폴도 정말 수고 많았어.

 

강습전날에 고생한 말들 준다고 당근을 먹기좋게 잘라서..

시원하게 준다고 냉장고에 넣어놓기만하고 안가져와서 미안해 ㅠㅠ

담엔 꼭 당근 가져다줄께.. 그럼 체로키 너도 내맘 잘 알아주겠지?  ㅎㅎ;

 

1시간 넘게 강습을 받고 말에서 내리는데.. 정말 다리가 후덜하는 느낌을 받았어요.

와.. 정말 하체 단련하기엔 승마가 쵝오인거 같네요.. 자세교정에도 도움이 많이 되고...

여성분들께는 정말 좋은 운동인거 같아요~ 강추!!

 

이곳 레이크밸리에서 여유있는 승마와 시간을 보내고 나니.. 다음번에도 또 오고싶네요~

다음번 승마도 여기로 예약!!!


댓글